코딩 노트
Unity Build했는데 Editor에서만 된다? 본문
이걸 가지고 만 하루는 보낸것같다 ㅠㅠㅠ
Unity Editor에서는 잘 되는데 Build하면 안된다.
그런데 오류도 안난다.
로그도 안뜬다.
왜인지 모르겠지만 개발자모드로 빌드도 안되서(앱이 실행이 안됨;)
일일히 의심되는 부분 로그를 찍었다.
빌드시간도 엄청 잡아먹고...
무튼 빌드시 안되는 이유는 여러가지일테지만 내 프로젝트에서 문제였던 것은
추가하지 않은 쉐이더를 사용하려고해서 에러가 난 것;
그 부분 try catch 걸고서야 에러메세지를 볼 수 있었다.
System.NullReferenceException at (wrapper managed-to-native) UnityEngine.Material:Internal_CreateWithShader (UnityEngine.Material,UnityEngine.Shader) at UnityEngine.Material..ctor (UnityEngine.Shader shader) [0x00007] in <874146cf7d2d43c890e7556e286193df>:0
이거 때문이다 이거...
material = new Material(Shader.Find("Mobile/Particles/Alpha Blended"));
아이고~
Edit - Project Settings - Graphics - Always Included Shaders 에 사용하는 쉐이더를 등록한다. ^^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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