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1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코딩 노트

Unity Build했는데 Editor에서만 된다? 본문

DevMemo/Etc

Unity Build했는데 Editor에서만 된다?

youn_ 2018. 3. 17. 14:39

이걸 가지고 만 하루는 보낸것같다 ㅠㅠㅠ

Unity Editor에서는 잘 되는데 Build하면 안된다.

그런데 오류도 안난다.

로그도 안뜬다.


왜인지 모르겠지만 개발자모드로 빌드도 안되서(앱이 실행이 안됨;)

일일히 의심되는 부분 로그를 찍었다.

빌드시간도 엄청 잡아먹고...


무튼 빌드시 안되는 이유는 여러가지일테지만 내 프로젝트에서 문제였던 것은

추가하지 않은 쉐이더를 사용하려고해서 에러가 난 것;

그 부분 try catch 걸고서야 에러메세지를 볼 수 있었다.


System.NullReferenceException at (wrapper managed-to-native) UnityEngine.Material:Internal_CreateWithShader (UnityEngine.Material,UnityEngine.Shader) at UnityEngine.Material..ctor (UnityEngine.Shader shader) [0x00007] in <874146cf7d2d43c890e7556e286193df>:0 





이거 때문이다 이거...

material = new Material(Shader.Find("Mobile/Particles/Alpha Blended"));

아이고~


Edit - Project Settings - Graphics - Always Included Shaders 에 사용하는 쉐이더를 등록한다. ^^;;